노화, 순식간에 만드는 7가지 악습관을 알아보자.

노화 : 잘못된 습관은 비만을 일으키고 심장병, 당뇨 같은 질병을 불러오기도 한다. 인간의 평생 숙제, 무병장수의 꿈을 이루고 노화를 피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노화, 순식간에 만드는 7가지 악습관

[추천기사]

노화 되는 습관
잘못된 습관은 비만을 일으키고 심장병, 당뇨 같은 질병을 불러오기도 한다.

노화: 잘못된 습관은 비만을 일으키고 심장병, 당뇨 같은 질병을 불러오기도 한다. 인간의 평생 숙제, 무병장수의 꿈을 이루고 노화를 피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1. 노화: 수면 부족
노화 의 원인 수면부족
영국 칼리지런던 대학 제인페리 교수팀은 “수면 시간 때문에 수명이 4~7년 까지 차이를 만든다”고 말했다.
 
영국 칼리지런던 대학 제인페리 교수팀은 “수면 시간 때문에 수명이 4~7년 까지 차이를 만든다”고 말했다. 덧붙여 “적절한 수면시간은 7시간이다. 양질의 수면만이 신체 기능을 유지 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밝혔다. 수면 부족이 지속되면 우울증, 불안, 고혈압, 당뇨병 및 심장병을 유발한다.

 

2. 노화: 스트레스 쉽게 받기

노화의 원인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노화의 가장 큰 요인이다. 흰머리, 주름 같은 신체 변화도 유발 한다. 수시로 쉼 호흡을 하는 게 도움이 된다.

만병의 근원은 ‘스트레스’다. 스트레스는 노화의 가장 큰 요인이다. 스트레스 받으면 심장병이나 당뇨병에 쉽게 노출 된다. 정서 건강에도 해롭다. 흰머리, 주름 같은 신체 변화도 유발 한다. 수시로 심호흡을 하는 게 도움이 된다.

 

3. 노화: 과도한 흡연

노화 원인 스트레스
담배는 폐나 인후를 약하게 만들 뿐 아니라 외적 노화까지 촉진시킨다.

케이스 웨스턴 리저브 의과대학의 연구 결과가 흥미롭다. 흡연자가 포함된 79쌍의 쌍둥이의 사진을 비교해본 것. 차이는 극명했다. 흡연자의 눈가 및 입가 주름, 눈 밑 패임, 살처짐 등이 심했다. 담배는 폐나 인후를 약하게 만들 뿐 아니라 외적 노화까지 촉진시킨다.

4. 노화: 과음

노화이유
과한 음주는 탈수를 일으킨다. 그 때문에 피부 건조를 유발하고, 피부노화를 앞당길 수 있다.

“1일 1잔 와인은 1시간 운동과 같다.”는 말이 있다. 캐나다 엘버타 대학 연구는 놀랍게도 이러한 사실을 입증했다. 레드 와인 속 “레스베라트롤”이 이러한 효과를 냈던 것. 하지만, 알코올의 ‘이뇨작용’을 조심 해야 한다. 과한 음주는 탈수를 일으킨다. 그 때문에 피부 건조를 유발하고, 피부노화를 앞당길 수 있다.

 

5. 노화: 하루종일 앉아있기

노화의 원인
‘유러피언 하트 저널’ 연구 결과 하루에 앉아서 보내는 시간은 평균 8시간, 서있는 시간은 평균 4.12분에 불과하다.

‘유러피언 하트 저널’ 연구 결과 하루에 앉아서 보내는 시간은 평균 8시간, 서있는 시간은 평균 4.12분에 불과하다. 오랜 시간 앉으면 허리, 엉덩이 지방세포가 군살로 바뀌어 하체 비만이 되기 쉽다. 당뇨병, 심장병 같은 질병에 노출되는 신체 환경도 만들어준다. 한 시간에 한 번 스트레칭을 하는 게 좋다.

 

6. 노화: 아무거나 먹기

노화 원인
잘못된 음식은 우리 몸에 치명적인 악영향을 줄 수 있다.

“약식동원”, 약과 음식은 그 근원이 같다는 뜻이다. 잘못된 음식은 우리 몸에 치명적인 악영향을 줄 수 있다는 의미. 가공식품, 포화지방 및 설탕이 많이 든 식품 대신에 신선한 과일과 야채 및 통곡물과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해야 한다.

 

7. 노화: 자외선 쐬기

노화되는 이유
피부를 자외선에 있는 그대로 노출하는 것은 주근깨, 주름 더 나아가 피부암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를 요한다.

비타민 D는 하늘에서 쏟아지는 비타민이라 불린다. 하지만 비타민D 합성을 위해 피부를 자외선에 있는 그대로 노출하는 것은 주근깨, 주름 더 나아가 피부암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를 요한다. 모자란 비타민D는 영양제로 섭취하고, 피부 보호를 위해 충분한 양의 선크림을 발라주는 것을 권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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