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류 효능, 꼭 먹어야 하는 7가지 장점

석류 효능 폴리페놀 항산화
석류 속 풍부한 천연 에스트로겐, 프로게스테론 성분이 여성 호르몬 균형에 도움을 주어 생리기능을 원할 하게 한다.

석류는 고대 페르시아에서 ‘생명의 과일’로 불렀다. 클레오파트라, 양귀비는 매일 석류를 챙겨 먹었다. 그리스의 히포크라테스는 석류를 해열제로 사용 했다.

석류, 꼭 먹어야 하는 7가지 이점을 알아보자.

[추천기사]

 

석류 효능: 면역력 증대

석류 속 폴리페놀은 훌륭한 항산화 물질이다.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특히 겨울 철에 감기 몸살 걸리지 않도록 도와준다. 면역력을 높이려면 석류를 먹는 게 좋다.

 

석류 효능: 항암효과

석류에는 암세포를 파괴하는 성분이 들었다. 남성의 전립선암 발달을 멈추는 데도 효과가 있다. 美 리버사이드 캘리포니아 대학도 석류 속 페닐프로파노이드, 하이드로벤조산, 플라본이 이러한 역할을 한다는 사실을 밝혔다.

 

석류 효능: 다이어트

석류 속 칼륨은 독소를 배출 한다. 또한 이뇨 작용을 활발하게 만든다.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겐 필수적이다.

 

석류 효능: 신체 정화 효과

석류는 간에 아주 좋다. 간을 튼튼하게 만들고 독소를 제거 한다. 혈액을 맑게 만드는 데 도움도 준다. 석류즙을 3개월 마시면 혈류가 개선된다. 구연산, 칼륨이 체내 남아있는 수분을 배출해 신장을 튼튼하게 만든다.

 

석류 효능: 심장 보호

석류는 고혈압을 예방 한다.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기 때문. 동맥경화의 위험도 줄이는데 석류가 동맥이 굳는 것을 예방 한다. 이탈리아의 나폴리 대학은 2주간 마실 때 혈압이 5% 낮아졌음을 연구를 통해 확인 했다.

 

석류 효능: 뇌 보호

석류즙은 뇌 손상이나 알츠하이머 같은 신경장애를 개선하는 데 효과적이다. 美 워싱턴 대학에 따르면 산모가 석류를 마시면 태아의 합병증을 막는다. 특히 미숙아의 경우 뇌에 산소를 충분히 보내지 못하므로 꾸준히 산모가 석류를 먹는 게 중요하다.

 

석류 효능: 스트레스 감소

아침마다 석류즙을 마셔보자. 활력과 집중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불안함 감정을 제거 한다. 불면증, 만성피로가 있다면 석류즙을 마셔 보자. 피곤함을 감추는 데 효과를 준다.

 

석류 어떻게 먹는 것이 좋을까

석류는 먹을 수 있는 부분이 과육의 20%에 불과하다. 과일로 효과 보려면 매일 10개를 먹어야한다. 

그 탓에 많은 여성이 석류즙을 먹는다. 꾸준히 3개월 이상 먹으면 효과를 볼 수 있다.

다만 중요한 것은 석류즙의 맛이다. 다수의 석류즙은 원가 절감을 위해 껍찔째 착즙 한다. 이 경우 껍질 속 탄닌 성분이 떫은 맛을 내고 변비를 유발 한다.

석류는 석류즙으로 먹되 과육만 착즙한 석류즙으로 고르는 것이 좋다.

 

진짜 맛있는 크랜베리 석류즙 100 구매하기 ▶

detail image

(끝)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