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즙 고르는 방법, 이거 모르면 손해

양파즙 고르는 방법, 이거 모르면 손해

 

[추천기사]

양파즙
양파즙 현명하게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한다.

양파즙: 유기농vs무기농? 일반vs자색양파즙?

양파즙을 구매한 적 있다면 모두 한번쯤은 했을 고민.
유기농, 무농약 뭐가 다를까? 자색양파는 또 뭘까?

차이점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 본다.

 

양파즙: 유기농 vs 무농약

양파즙: 친환경의 가장 안전한 양파즙을 원한다면 유기가공인증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친환경의 가장 안전한 양파즙을 원한다면 유기가공인증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친환경에 대한 관심은 양파즙이 아니더라도 모든 먹거리 선택에 있어 매우 높다. 그 만큼 사람들의 농약, 화학비료 등에 대한 우려가 크다는 것.

이 때문에 정부에서는 일반 소비자들도 친환경 먹거리 인지 아닌지 쉽게 알 수 있도록 친환경 먹거리 인증제를 실시하고 있다.

친환경 먹거리 인증제는 크게는 유기농수산물, 무농약농수산물로 나뉜다.
이 둘의 공통점은 모두 농약을 사용하지 않았다는 점이고, 차이점은 화학비료 사용 여부이다.

유기농산물은 농약은 물론 화학비료 까지 일절 사용하지 않은 것으로 무농약농산물 보다 더 엄격한 기준이 적용된다.

무농약농산물은 농약은 사용하지 않지만 화학비료는 권장사용량의 1/3까지 허용된다.

유기가공인증은 유기농산물을 원료로 하고 제조가공, 유통과정까지 특정요건을 만족한 가공식품에만 부여되는 인증 마크이다.
따라서 친환경의 가장 안전한 양파즙을 원한다면 유기가공인증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양파즙: 일반 양파 vs 자색 양파

양파즙: 유기가공인증을 받아 껍질까지 통채로 먹어도 안전한 양파즙을 고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유기가공인증을 받아 껍질까지 통채로 먹어도 안전한 양파즙을 고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양파는 양파의 껍질색에 따라 흰색, 황색, 자색 양파가 있다. 우리가 마트에서 가장 흔히 보는 양파는 황색껍질 양파이다.

양파 껍질색에 따른 차이가 있을 뿐, 양파 알맹이는 모두 동일한 흰색이다.

자색 양파는 다른 양파에는 없는 자색 색소인 ‘안토시아닌’이 껍질에 있다.
하지만 껍질까지 먹지 않는 다면 일반 양파와 차이가 없다. 따라서 껍질째 착즙된 자색 양파즙이 아니면 의미가 없다.

또 양파의 주요 효능은 퀘르세틴, 알라신, 황화아릴, 아미노산 등의 성분에 있다. 이 중에서도 핵심성분인 퀘르세틴은 양파 알맹이 보다 껍질에 더 많다.

따라서 유기가공인증을 받아 껍질까지 통채로 먹어도 안전한 양파즙을 고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_______      

헬스앤키친뉴스=허정수 에디터, 류현우 에디터

허정수 에디터 hjungsoo0911@promadelife.com
류현우 에디터 hwrew@promadelife.com

© Health & Kitchen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