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 효능 7가지, 까볼수록 놀라운 양파의 기적

양파 효능, 이렇게나 많았다?

양파 효능을 모른채 인류는 양파를 7,000년 넘게 먹어왔다.

지금도 양파 효능을 잘 모르고 먹는 경우가 많다. 알리신과 퀘르세틴이 풍부해 각종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는 사실을 이미 알았을까? 오늘은 양파 효능 7가지를 소개하려고한다.

[추천기사]

양파 암예방 당뇨병
양파에는 알리신과 퀘르세틴이 풍부해 각종 성인병과 암을 예방 한다.

 

양파 효능 7가지

  1. 당뇨병 예방

대표적인 양파 효능은 당뇨병 예방이다. 양파의 알리신, 크롬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한다. 이를 통해 당의 대사 능력을 도와준다. 일본의 당뇨병 환자 임상시험 결과는 매우 놀랍다. 양파즙을 꾸준히 복용하면 식후 혈당 평균이 26% 감소했다.

  1. 혈관 청소

알리신은 콜레스테롤 생성을 억제한다. 또한 혈관 속 산화물질인 일산화물질을 배출한다. 이를 통해 혈관이 청소된다. 퀘르세틴은 혈전 생성(혈관 속 노폐물이 쌓여 생김)을 억제한다. 콜레스테롤의 균형을 맞추는데도 도움을 준다. 

  1. 암 예방

알리신은 몸 속 돌연변이 세포를 사멸시킨다. 암 원인 중 하나인 만성염증 제거에도 도움을 준다. 양파 속 풍부한 항산화 물질 덕분. 양파 1개에는 1일 권장량 20%에 달하는 비타민 C가 들어 있다. 엽산, 비타민B6, 플라보노이드 등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양파 효능이 좋다.

  1. 다이어트 효과

식이섬유소 ‘이눌린’ 성분이 장속 유익균을 늘려 배변활동을 촉진한다. 양파는 1개(100g)당 44kcal의 저칼로리 식품이다. 양파 효능 덕분에 많은 연예인이 양파 다이어트를 하기도 한다.

  1. 숙면 효과

양파는 불면증 환자에게도 도움이 된다. 엽산과 알리신 성분이 뇌로 가는 혈류를 늘려 준다. 이를 통해 혈액순환을 돕고 뇌 안정에 도움을 준다.

  1. 탈모 예방

양파의 ‘황’ 성분이 두피 혈액순환을 촉진한다. 비듬이 없어지고 모발성장에 도움을 준다. 연구 결과, 원형탈모 두피에 양파즙을 바른 결과 탈모 증상이 개선되었다. 

  1. 장 건강

양파는 장 속 유익균 수를 늘려준다. 양파의 식이섬유소가 유익균의 먹이로 작용하기 때문. 동시에 장 속 염증을 억제한다. 이를통해 궤양을 막아 대장암을 예방한다.

 

(끝).

 

양파 효능 극대화한 모심 양파즙 바로가기 ▶  

양파즙
유기농 미네랄 모심 양파즙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