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경 연령, 늦출 수 있다? 반드시 지켜야 할 생활습관 BEST 5

폐경은 여성에게 임신과 출산 이후 가장 큰 신체 변화이다. 나이가 들면서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여성 호르몬 변화로 인해 각종 질병에 노출될 위험이 커진다. 때문에 이르면 좋지 않다. 과연, 나의 폐경 연령을 예측할 수 있을까?

폐경 연령, 늦출 수 있다? 반드시 지켜야 할 생활습관 BEST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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폐경: 꾸준한 식습관, 생활습관 관리 등에 따라 폐경 연령을 늦출 수 있다.
꾸준한 식습관, 생활습관 관리 등에 따라 폐경 연령을 늦출 수 있다.

한국 여성 평균 기대 수명 85.2살, 평균 폐경 연령 49.7세.

폐경은 여성에게 임신과 출산 이후 가장 큰 신체 변화이다. 나이가 들면서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여성 호르몬 변화로 인해 각종 질병에 노출될 위험이 커진다. 

나의 폐경 연령을 예측할 수 있을까? 정확한 예측은 어렵다. 물론 유전적인 요인이 없지 않아 어머니와 비슷할 확률은 있다.

폐경 연령을 늦추는 것은 가능할까? 영국 리즈대학교 연구팀에 따르면 가능하다. 꾸준한 식습관, 생활습관 관리 등에 따라 조절이 가능하다.

 


폐경 늦추는데 도움이 되는 식품 BEST 3

달걀 노른자

달걀노른자 속 풍부한 비타민D는 여성의 난소건강 유지에 매우 필수적이다.
달걀노른자 속 풍부한 비타민D는 여성의 난소건강 유지에 매우 필수적이다.

달걀노른자 속 풍부한 비타민D는 여성의 난소건강 유지에 매우 필수적이다. 더불어, 뼈를 튼튼하게 하여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미국 하버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비타민D를 많이 섭취한 여성은 조기 폐경확률이 17%나 낮았다.

 

폐경: 콩은 대표적인 식물성 단백질 식품이며, 여성호르몬이 풍부하다.
콩은 대표적인 식물성 단백질 식품이며, 여성호르몬이 풍부하다.

콩은 대표적인 식물성 단백질 식품.

여성호르몬이 풍부해 많은 여성이 찾는다. 영국 리즈대학교 연구팀이 35~69세 여성 3만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각종 콩을 섭취한 여성은 폐경 시기가 1년 정도 지연연된 것으로 밝혀진 것이다.

 

생선

폐경: 생선에는 오메가3가 풍부하여 혈액을 맑게 하며 항산화 능력을 높여준다.
생선에는 오메가3가 풍부하여 혈액을 맑게 하며 항산화 능력을 높여준다.

영국 리즈대학교의 연구에 따르면, 매일 90g 이상의 생선을 섭취한 집단의 폐경 연령이 3.3년이 지연되었다. 생선에는 오메가3가 풍부하여 혈액을 맑게 하며 항산화 능력을 높여주기 때문. 오메가3 영양제도 도움이 된다.

 

폐경을 늦추는 생활습관

폐경: 여성건강의 핵심은 자궁근처 원활한 혈액순환에 있다.
여성건강의 핵심은 자궁근처 원활한 혈액순환에 있다.

 

여성 건강에 특별히 좋은 운동을 꾸준히 하자
앉아있는 시간이 긴 여성은 골반 주변 고관절이 뻣뻣하게 굳은 경우가 많다.

이 경우 자궁과 골반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해 생리통 뿐 아니라 심하면 생리불순 까지 생길 수 있다. 건강한 자궁 관리는 여성건강의 기본이다.

오래 앉아 있으면 고관절이 뻣뻣하게 굳는다. 자궁 및 골반 근처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해 생리통이 심하거나 나아가 생리불순까지 생길 수 있다.

일주일에 3일, 30분씩 꾸준히 걷는 습관을 들여보자.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심혈관 건강에 좋고 하지근력을 키워 갱년기 후유증으로 나타날 수 있는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난소의 호르몬 균형 조절에도 도움이 된다.

 

잘못된 생활습관을 피하자
잘못된 습관을 고치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하다.

음주와 흡연 모두 폐경을 앞당기는 악습관이다.
음주와 흡연 모두 폐경을 앞당기는 악습관이다.

대표적인 것이 음주와 흡연. 음주, 흡연 여성은 평균 2년가량 폐경이 빠르다. 흰쌀밥이나 빵과 같은 단순당질 식품 섭취도 폐경 연령을 앞당기는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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